정보

선사시대 사람들은 무엇을 했나요?

진한보라색 2023. 8. 16.
반응형

선사시대 사람들은 주로 사냥과 식량 모으기, 물과 식료품을 확보하기 위해 떠돌거나 정착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그들은 도구를 만들어 동물을 사냥하거나 식물을 수확하며 생존했습니다. 또한 간단한 숙소를 만들고, 불을 사용하여 요리하고 따뜻하게 지내려고 노력했습니다. 이러한 생활 방식은 시간이 지나면서 기술과 문화가 발전하면서 다양한 변화를 겪게 되었습니다.

물론, 선사시대 사람들은 사회적으로도 협동하며 살았습니다. 그들은 가족이나 지엽적인 공동체를 형성하여 함께 생활하며 자원을 나누고 서로 돕는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경험과 지식을 이야기와 그림으로 전달하면서 문화적인 측면에서도 발전해 나갔습니다. 예를 들어 동굴 벽화나 조각 등을 통해 그들의 생활과 믿음, 예술 등을 표현했습니다. 이렇게 선사시대 사람들은 자연과의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하며 삶을 꾸렸고, 이는 인류의 문명 발전의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물론, 선사시대 사람들은 의식과 종교적인 신념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자연의 현상이나 불가사의한 사건들을 해석하고 설명하기 위해 신화와 전설을 만들었습니다. 이를 통해 그들은 자신들의 존재와 주변 환경을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또한 사회 내에서 리더나 존경받는 인물들이 존재하여 지역 사회의 안정을 유지하고 지도했습니다.

농경과 축산을 시작한 중세 초기부터는 농작물을 기르고 가축을 기르는 생활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정착 생활이 더욱 확대되고, 농촌 사회가 형성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변화는 인류의 역사에서 농업 혁명으로 불리며, 마을과 도시의 형성, 무역, 분업 등 다양한 문화와 기술의 발전을 이끌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